홍성도 가이드님과 함께한 록키투어 후기!!
김태이
2025-10-10 01:19:12
조회 32

평소에 한번씩 캐나다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몇 년 전 유럽에서 접했던 유적지도 좋았지만, 감탄이 터져
나오는 웅장한 대자연이 보고 싶어 이번 캐나다 투어를 선택했어요.
사실 부끄럽지만 캐나다에 대해 많이 몰랐어요. 퀘백에 가면 도깨비가 있을까 싶은 즐거운 상상 정도ㅎㅎ
캐나다에 도착한 다음 날부터 안내해주신 로얄투어의 홍성도 가이드님!! 사실 오랜 비행과 이동으로 지쳐 있었는데, 홍성도 가이드님 만나는 순간 아!! 이번 패키지 투어 정말 재밌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잘 몰랐던 캐나다 역사부터 시작으로, 산 이름, 호수이름 이름이 만들어진 역사와 스토리부터 재미와 때로는 감
동까지 정말 재미있었어요.
특히, 빅토리아 마운틴과 레이크 루이스의 스토리는 왠지 가슴을 찡한 울림이 있었어요. 몇 해 전 이탈리아에 갔을 때도 홍성도 가이드님의 설명이었다면 더 재밌었겠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어요~ 이탈리아 유적지는 지금도 희미하지만 모레인 레이크, 투 잭 레이크 등등 벤프가 생겨난 스토리까지 오래 기억날 것 같아요^^
처음 가이드님 소개 하실 때도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얘기하시며 항상 목적지 도착 전에 설명해 주시고, 덕분에 훨씬 더 풍부하게 록키산맥 투어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 밖에도 적절한 화장실 이용 타이밍과 맛집, 뷰 포인트, 멋진 사진도 찍어주시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든 일에 당연한 건 없다고 생각해요. 직업에 대한 열정도 대단하셨지만,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노력하고 애쓰시는 모습이 인간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정말 배울 게 많은 분이라고 생각했어요.
많은 인원이 움직이는 투어라 시간에 대해서 많이 얘기하셨는데, 확실한 기준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모습에서 더 신뢰가 갔어요.
제 주변에 누군가 캐나다 록키투어를 생각하고 있다면 로얄투어 홍성도 가이드님을 추천해 주고싶을 만큼 홍성도 가이드님께 많은 도움을 받은 저희는 큰 행운이 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3박 4일 내내 안전한 운행으로 편하게 이동하게 도와주신 캡틴 맥스!! 제가 버스 멀미가 심해서 공항버스1시간 타고 인천공항 가는데도 고생을 많이 했는데, 이번 투어 내내 단 한번도 멀미로 고생 안했어요. 정말 정말 감사했어요ㅠ 홍성도 가이드님과 캡틴 맥스님 이 두분의 조합 정말 최고였다는 찬사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한 때의 기억으로 평생을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수많은 기억 중에 또 하나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신 로얄 투어와 홍성도 가이드님, 캡틴 맥스님께 감사드리고 두 분에게도 저희 함께 여행해 주셔서 영광이었어요. 필력이 부족해 글이 길어졌어요.
감사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